본문 바로가기
정보가득/#꿀팁 #꿀정보

[TED 베스트 강연추천] 30일 좋은 습관 만들기

by 쏨이ssomi 2020. 6. 24.

2020년, 정말 코로나를 빼놓고는 이야기를 시작할 수가 없네요. 한 네티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 같이 모른 척하고 그냥 2020년 다시 시작하자!'

이 댓글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면서 베스트 댓글이 되었죠.

하지만 벌써 2020년 올해의 전반전은 이제 고작 6일 남았습니다.

다음 달이면 벌써 7월이네요. 혹시 코로나때문에 시간만 날렸다며 자책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랑 2020년 후반전은 다시 시작해요~!!

우리 2020년 이렇게 끝낼 순 없잖아요. 그렇죠?

 

TED 이미 잘 아시겠지만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줄임말로 쉽게 말해서

한국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같은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강연 내용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를 하는 영상으로도 유명합니다.

 

제가 오늘 추천드릴 영상은 테드에 오른 영상 중에서도 베스트로 손꼽히는 영상인데요, 사실 오래된 영상입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오른 1000여 개가 넘는 영상 중 베스트로 쏜꼽히는 이유가 있겠죠?

 

좋은 습관을 쉽고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이 영상 추천합니다.

 

www.youtube.com/watch?v=UNP03fDSj1U

유튜브 채널 : TED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짧게 이 영상을 소개해드리면..

 

강연가 Matt cutts 씨는 모건 스펄록 감독의 영화에 모티브를 얻어 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건 스폴록 감독은 30일 동안 하루 세 끼를 맥도널드 음식만 먹으면서 자신의 몸 상태가 어떻게 변해가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했는데요, 바로 슈퍼사이즈 미[2004]입니다.

과연 30일 후에 그의 몸이 어떻게 변했을까요?

 

출처: 네이버 영화정보 [슈퍼사이즈미]

 

그의 체중은 30일 만에 무려 11kg이나 늘어 화제가 되었죠.

패스트푸드를 30일 동안 먹는 실험을 통해서 몸에 얼마나 좋지 않은지 직접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으키게 합니다.

여기에서 영감을 얻은 강연가 Matt cutts 씨는 자신이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몇 가지 정하고 30일 동안만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유튜브 채널 : TED -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 matt cutts

그가 하고 싶었던 일은 4가지입니다. 패스트푸드를 매 끼니 먹는 것보다 어쩌면 더 간단한 일입니다.

1. 자전거 타고 출근하기

2. 하루에 만보 걷기

3. 매일 한 장씩 사진 찍기

4. 소설 쓰기

 

그리고 그는 이렇게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면서 동시에 평소에 하고 싶지 않았던 일들을 정해서 하지 않기로 합니다.

그가 하지 않고 싶었던 일도 4가지인데요,

1. TV 안 보기

2. 설탕 안 먹기

3. 트위터 안 하기

4. 카페인 안 먹기

 

30일 동안 더할 것/ 뺄 것 을 정해서 그대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TED -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더하고 싶은 일], [빼고 싶은 일]이라고 간단하게 표현하는 거죠.

딱~!! 한 달만 실천해보자!라는 마음으로요.

그는 성공했을까요?

 

출처: 유튜브 채널 TED -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그는 정말 딱 30일 동안 이 도전을 시도하면서 많은 변화를 경험했다고 고백합니다.

특히, 매일 찍은 사진은 그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정확하게 기억을 하도록 만들어주었고, 자전거를 타면서 출근한 결과 체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죠.

이렇게 간단한 도전을 성공하면서 그는 더 큰 도전을 꿈꾸게 되었다고 해요.

늘 생각만 했던 킬리만자로 하이킹에 도전하는 것인데요,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그는 성공했습니다!

 

그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간단하게 바꿔 도전해보라고 합니다.

그냥 딱 30일만 하고 싶었던 일과 하기 싫었던 일을 정해서 해보거나 혹은 안 하는 것이죠!

 

Is there something you've always meant to do, wanted to do, but just.. haven't?

Try it for 30 days. this short, lighthearted talk offers a neat way to think about setting and achieving goals.

 

강연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자주 시청하곤 하는데요, 보통 강연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말씀을 나누는 분들은 소위 말해서 성공하신 분들이죠.

그들도 평범했지만, 작은 습관을 고쳐나가면서 점차 더 큰 도전을 하게 되었고 그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작은 성공을 조금씩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겠죠?

 

코로나 19 덕분에 우리 삶이 많이 흔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많은 전문가들도 코로나 이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것이라 경고하니까요. 사실 우리 모두 다 느끼고 있죠.

지금부터라도 작은 습관, 내가 더하고 싶은 건 더하고, 내가 빼고 싶은 건 빼는 삶..

2020년 후반전은 조금 더 준비해서 잘 이겨냈으면 합니다.

 

30일 습관.. 어떤 도전하실 건가요?

댓글